문화포털
황인정×베르톨리노, 리트의 매력 서울 상륙
2025-08-26 10:35
프라이탁 리트 듀오는 2020년 결성 이후 이탈리아 토리노를 중심으로 활동하며 유서 깊은 무대에서 연이어 공연을 이어왔다. Teatro Vittoria, Venaria 궁전, 베르디 국립음악원 콘서트홀 등 역사적인 공연장에서의 경험은 이들의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으며, 특히 괴테의 소설 ‘빌헬름 마이스터’를 주제로 한 프로젝트에서는 베토벤, 슈베르트, 슈만 등 다양한 작곡가의 작품을 통해 문학과 음악의 깊은 대화를 구현하며 호평을 받았다. 이 프로젝트에서 선보인 ‘미뇽의 노래’를 중심으로 한 연주는 작품 속 인물의 심리와 서정을 섬세하게 담아내, 청중에게 한층 더 몰입감 있는 감상을 선사했다.
소프라노 황인정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토리노 국립음악원에서 석사 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마친 뒤 현재 밀라노 라 스칼라 극장(Teatro alla Scala) 전속 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녀는 로시니의 ‘작은 장엄미사(Petite Messe Solennelle)’, 베토벤의 ‘Choral Fantasy’, 푸치니의 ‘라 론디네’ 등 주요 작품에서 솔리스트로 활약하며 뛰어난 기량을 입증했다. 특히 스칼라극장 재건 77주년 기념 무대에서 보여준 공연은 서정성과 극적 표현을 모두 아우르는 완벽한 무대로 평가받았다. 황인정은 고음에서의 탁월한 기교와 청아한 음색, 감정을 담은 섬세한 표현력으로 유럽 현지 평단과 동료 음악가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피아니스트 미르코 베르톨리노는 토리노 국립음악원과 스위스 로잔 국립음악원에서 최고연주자 과정을 수료했으며, 다수의 국제 콩쿠르 입상 경력을 지닌 실력파 피아니스트다. 그는 Trio Juvara와 프라이탁 리트 듀오를 포함한 다양한 실내악 앙상블 활동을 통해 리트와 실내악을 아우르는 폭넓은 음악 세계를 선보였다. 베르톨리노의 정교하고 깊이 있는 피아노 연주는 황인정의 섬세한 소리와 결합하며 예술가곡 특유의 서정성과 내면의 감정을 극대화한다.

이번 공연은 단순한 소프라노와 피아노 듀오 무대를 넘어 다양한 악기와의 협업으로 풍부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호른 강승진, 바이올린 강윤서, 첼로 김동미, 플루트 성해라, 바순 최윤호가 함께하며 황인정과 베르톨리노의 연주와 조화를 이루어 문학과 음악이 교차하는 리트의 진정한 매력을 국내 무대에서 구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클래식 음악 애호가들은 성악과 피아노가 대등한 파트너로서 예술가곡의 내면적 깊이와 서정성을 풀어내는 장면을 경험할 수 있다.
프라이탁 리트 듀오의 이번 공연은 유럽 무대에서 쌓은 경험과 감성을 국내 관객에게 고스란히 전달하는 귀한 기회다. 독일 문학과 음악이 어우러진 예술가곡을 통해 청중은 작품 속 인물의 감정을 체험하고, 각 곡이 지닌 심층적 의미를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다. 공연에서는 청중이 직접 작품의 서정을 느끼고, 황인정의 고음과 베르톨리노의 피아노가 만들어내는 조화를 통해 문학과 음악의 아름다운 만남을 경험하게 된다.
특히 이번 무대에서는 단순히 듣는 것에 그치지 않고, 소프라노의 섬세한 표현과 피아노의 깊은 울림이 함께 어우러지며 청중에게 몰입감을 제공한다. 곡마다 담긴 감정과 이야기의 흐름은 청중의 감성을 자극하고, 한 곡이 끝날 때마다 이어지는 여운은 관객의 마음 속 깊이 스며든다. 공연장 전체에 흐르는 긴장과 아름다움이 결합된 순간순간은 리트의 매력을 극대화하며, 관객은 음악을 통해 작품과 직접 대화하는 듯한 경험을 하게 된다.
프라이탁 리트 듀오의 내한 공연은 예술가곡을 사랑하는 클래식 팬들에게는 물론, 음악과 문학이 교차하는 깊이 있는 문화적 경험을 원하는 관객들에게도 놓칠 수 없는 무대다. 황인정의 섬세한 목소리와 미르코 베르톨리노의 정교한 피아노 연주가 만들어내는 하모니는 공연 내내 관객에게 몰입과 감동을 선사하며, 독일 문학과 음악이 결합된 예술가곡의 진수를 국내 무대에 선보이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연은 8월 28일 예술의전당 인춘아트홀에서 진행되며, 관객들은 프라이탁 리트 듀오가 선보이는 문학과 음악의 깊은 교차와 예술가곡의 서정성을 국내 무대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다.
BEST 머니이슈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